본문 바로가기

Top List 역사

역사상 가장 나쁜 재앙(전염병) 순위 top 10

역사상 가장 나쁜 10 가지 재앙

역사상 가장 나쁜 재앙(전염병) 순위 top 10



역사에는 전염병과 재앙이 점재하고 있지만 그 중 일부는 그 심각성과 미래 세대에 대한 영향으로 독특합니다. 이것은 인간의 기록된 역사상 최악의 재앙 목록입니다.



10. 모스크바 전염병과 폭동 Moscow Plague and Riot

1771

모스크바에서 전염병의 첫 징후는 1770 년 봄에 시작하여 유행으로 변한 1770 년 후반에 나타났습니다. 강제 검역의 생성, 통제없이 오염된 공중목욕탕 등은 시민들에게 두려움과 분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도시의 경제는 대부분의 공장, 시장, 상점 및 관리 건물이 폐쇄되었기 때문에 대부분 마비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심각한 식량 부족으로 이어져 대다수의 백인들의 생활 여건이 악화되었습니다. Dvoryane (러시아 귀족)과 잘 사는 도시 거주자는 전염병 발병으로 인해 모스크바를 떠났습니다. 1771 년 9 월 17 일 아침, 약 1000 명의 사람들이 Spasskiye 게이트에 다시 모였습니다. 붙잡힌 반란군의 석방과 격리 시설의 철수를 요구했습니다. 군대는 군중을 다시 분산시키고 결국 폭동을 진압했습니다. 약 300 명의 사람들이 재판에 넘어갔습니다. Grigory Orlov가 이끄는 정부위원회는 9 월 26 일 모스크바로 복구 명령을 보내 전염병에 대비한 조치를 취했고, 시민들에게 일과 식량을 제공하여 마침내 모스크바 사람들을 달랬습니다.



09. 마르세유 대 역병 Great Plague of Marseille


1720 - 1722

마르세이유의 흑사병은 18 세기 초반 유럽에서 가장 큰 전염병이었습니다. 1720 년 프랑스 마르세이유에 전염된 이 병은 이 도시와 그 주변 지역에서 10 만 명의 사망자를 냈습니다. 그러나 마르세이유는 전염병 발병으로부터 빠르게 회복했습니다. 무역이 서인도 제도와 중남미로 확대됨에 따라 경제 활동이 회복되는 데 불과 몇 년이 안걸렸습니다. 1765 년에는 인구 증가가 1720 년 이전 수준으로 돌아갔습니다. 이 전염병은 유럽 흑사병의 재발이 아니 었습니다. 이는 14 세기에 시작된 선페스트의 엄청난 사건이었습니다. 역병 확산을 막으려는 시도는 마르세유와 프로방스의 나머지 지역 통신에 사형을 부과한 Aix의회 법을 포함했습니다. 이 분리를 시행하기 위해, 역병 벽인 Mur de la Peste 가 농촌 전역에 세워졌습니다.

 


08. 안토니우스 역병(홍역이나 천연두로 추정) Antonine Plague


165 ~ 180 서기

Antonine 전염병 (Galen 전염병이라고도 알려짐)은 근동 지역의 활동에서 돌아온 병력에 의해 로마 제국으로 퍼진 천연두 또는 홍역 중 고대 유행병이었습니다. 169 년에 사망한 루시우스 베루스 (Lucius Verus)와 180 세까지 통치 한 그의 공동 섭정인 마누스 아우렐리우스 (Antonius)의 가족 이름 인 안토니누스 (Antoninus)가 전염병에 전염된 2 명의 로마 황제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로마 역사 학자 디오 카시우스 (Dio Cassius)에 따르면 이 질병은 9 년 후 다시 발생했으며 로마에서 하루 2,000 명까지 사망했습니다. 총 사망자는 500 만 명으로 추정됩니다. 질병으로 인해 일부 지역에서는 인구의 1/3이 사망하고 로마 군대는 사망했습니다. 전염병은 로마 제국 전역에서 급격한 사회적 정치적 영향을 미쳤지만, 특히 문학과 예술 분야에서 그러했습니다. 위 사진은 Antonine Plague에서 사망한 사람들의 유골이 들어있는 전염병 구덩이입니다.



07. 아테네의 역병 Plague of Athens


BC 430-427

아테네 전염병은 펠로폰네소스 전쟁 (BC 430 년)의 2 년 동안 고대 그리스의 아테네 도시 국가를 강타한 엄청난 전염병이었습니다. 이 도시의 항구이자 유일한 식량 공급원인 피레우스 (Piraeus)를 통해 아테네에 전파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스파르타의 도시 국가와 지중해 동부의 많은 지역도 이 질병에 시달렸습니다. 그 역병은 기원전 429년과 기원전 427년 겨울에 두번 더 돌았습니다. 현대 역사 학자들은 전염병이 전쟁의 손실에서 중요한 요소인지 여부에 대해 의견이 다릅니다. 그러나, 이 전쟁의 패배는 마케도니아인들과 궁극적으로 로마인들의 성공을 위한 길을 닦아 주었을 것이라는 것은 일반적으로 동의되는 사실입니다. 그 질병은 전통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흑사병의 발생으로 간주되어 왔으나, 보고된 증상들과 역학의 재고는 학자들로 하여금 충분한 설명을 발전시키게 하였습니다. 충분한 설명 이것들은 발진 티푸스, 천연두, 홍역, 그리고 중독성 쇼크 증후군을 포함합니다.




06. 밀란 대 역병 Great Plague of Milan


1629-1631

1629-1631 년의 이탈리아 전염병은 북부 이탈리아에서 1629 년에서 1631 년 사이에 일어난 일련의 전염병이었습니다. 이 전염병은 종종 밀라노의 대 페스트로 불려지는데 약 28 만 명이 목숨을 잃었으며 특히 롬바르디아와 베네치아시는 사망률이 높습니다. 이 에피소드는 흑사병으로 시작된 수백 세기 전염병의 마지막 발발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독일과 프랑스 군대는 30 년 전쟁 (1618-1648)과 관련된 병력이 동의 결과로 만토바 도시에 전염병을 옮겼습니다. 이 병에 걸린 베네치아 군대는 북부와 중부 이탈리아로 후퇴해 이 병을 전염시켰습니다. 전반적으로 밀란은 총 인구 13 만 명 중 약 6 만 명의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05. 미국 역병 American Plagues


16 세기

유럽이 도착하기 전에, 아메리카 대륙은 유럽-아프리카 대륙으로부터 크게 격리되어 있었습니다. 유럽인과 미국 대륙 원주민 간의 최초 대규모 접촉으로 인해 홍역과 천연두의 유행 및 기타 유라시아 전염병이 압도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이 질병은 유럽인과 실제로 접촉하기 전에 종종 원 주민들 사이에서 퍼져 나갔고 인구가 급격히 감소하고 미국 문화가 붕괴되었습니다. 천연두와 다른 질병들이 16세기에 중앙 아메리카와 남 아메리카의 아즈텍과 잉카 문명을 침범하고 마비시켰습니다. 군대와 사회 지도자들의 사망과 인구의 감소로 인해 이 질병은 미국 제국의 몰락과 유럽인들에 대한 미국인들의 정복에 기여했습니다. 하지만 질병은 양쪽 방향으로 퍼져 나갔습니다 - 매독은 아메리카 대륙에서 돌아왔고 유럽 인구를 휩쓸어 많은 수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04. 런던 대 역병 Great Plague of London



1665 - 1666

357Px-Bill of Mortality대 재해 (1665-1666)는 런던의 인구의 5 분의 1에 달하는 75,000 명에서 100,000 명이 사망한 영국의 대규모 질병 중 하나입니다. 이 질병은 역사적으로 벼룩을 통해 전염된 박테리아 Yersinia pestis의 감염인 선 페스트로 확인되었습니다. 1665-1666 전염병은 이전의 "흑사병"전염병보다 훨씬 작은 규모로, 1347 년에서 1353 년 사이에 유럽에서 유행한 질병의 확산이 있었습니다. 선 페스트는 후에 큰 병으로 기억됩니다. 마지막으로 영국에서 광범위하게 발생했습니다. 전염병을 일으키는 질병은 역사적으로 전염병 및 그 변종으로 확인되었지만 전염병에 대한 직접적인 증거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일부 현대 학자들은 증상과 잠복기가 원인 물질이 바이러스 성 출혈열과 유사한 질병일 수 있다고 지적합니다. 위 그림은 전염병 당시의 사망자 목록입니다.



03. 유스티니아누스역병 Plague of Justinian


541-542

Justinian의 전염병은 서기 541년에서 542년 사이에 비잔틴 제국의 수도 콘스탄티노플을 포함한 전염병이었습니다. 유행병의 가장 보편적으로 받아 들여지는 원인은 선혈병으로, 나중에 14 세기의 흑사병을 유발하거나 기여한 것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그것의 사회 및 문화적인 충격은 흑사병의 그것과 대등했습니다. 6 세기 서양 역사가들의 견해로 볼 때, 그것은 중남미, 북아프리카와 아라비아, 유럽은 덴마크 북쪽, 서쪽 아일랜드는 아일랜드를 포함한 거의 전 세계적으로 광범위했습니다. 전염병은 각 세대와 함께 지중해 분지에서 약 750 년에 돌아올 것입니다. 전염병은 또한 유럽 역사의 미래 과정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현대의 역사가들은 그 당시 권력을 잡고 있었고 그 자신이 이 병에 걸렸던 동부 로마 황제 Justinian1세의 이름을 따서 이 이름을 지었습니다. 현대 학자들은 이 전염병으로 전염병이 절정에 달했을 때 콘스탄티노플에서 하루에 5,000 명을 살해했다고 믿습니다. 궁극적으로 도시 주민의 40 %를 죽였을 것입니다. 최초의 전염병은 지중해 동부의 인구의 4 분의 1까지 죽음으로 몰아넣었습니다.



02. 세번째 펜데믹 The Third Pandemic


1855 - 1950 

The Third Pandemic은 1855 년 중국의 Yunnan 지방에서 시작된 주요 전염병에 대한 이름입니다. 선페스트의 이 사건은 사람이 사는 모든 대륙으로 퍼졌고, 결국 인도와 중국에서만 1,20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전 세계의 사상자가 매년 200명으로 감소한 1959년까지 대유행병은 활동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전염병은 중앙 아시아에있는 감염된 지상 설치류의 개체군에서 발병하였으며 수세기 동안 그 지역에서 이주하고 확립된 인류 집단 사이에서 알려진 사망 원인이었습니다. 그러나 정치적 갈등과 세계 무역으로 인한 새로운 사람들의 유입으로 전 세계에 이 질병이 확산되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흑사병은 휴면 상태에 놓여 있습니다.



01. 흑사병 The Black Death


1347 - 1351

흑사병 (흑사병 또는 음흉 선페스트로도 알려짐)은 인류 역사상 가장 치명적인 전염병 중 하나였으며, Yersinia pestis (Plague)라는 이름의 박테리아가 널리 퍼졌지만 최근에는 다른 질병에 기인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전염병의 기원은 학자들 사이에서 논쟁중입니다. 일부 역사학자들은 이 전염병이 1320년대 말이나 1330년대에 중국이나 중앙아시아에서 시작되었다고 믿고 있으며, 다음 해 동안 상인들과 군인들이 이 전염병을 운반하여 남 러시아의 크림반도에 도달했다고 얘기합니다. 다른 학자들은 그 전염병은 남부 러시아에서 풍토병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느 쪽의 경우라도, 크림반도로부터의 전염병은 1340 년대 동안 서유럽과 북 아프리카에 퍼졌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총 사망자 수는 7,500 만 명으로 추산되며, 유럽에서는 약 2 천 5 백만 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그 전염병은 1700년대까지 다양한 독기와 생명력을 가지고 모든 세대를 돌려준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 기간 동안, 100개 이상의 전염병이 유럽을 휩쓸었습니다.

교차형 무한

'Top List 역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상에서 가장 긴 강 순위 top 10  (0) 2018.07.10
마야인들에 관한 놀라운 사실 Top 10  (0) 2018.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