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p List 국가

세상에서 가장 큰 차 생산국 순위 top 10

세계에서 가장 큰 10대 차 생산국

세상에서 가장 큰 차 생산국 순위 top 10



옛날 중국에서, 중국 황제가 혁명적인 발견을 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끓는 물만 마시는 버릇이 있었다고 합니다. 바람은 항상 자연의 힘이었습니다. 어느 날, 그의 하인들이 물을 끓이는 동안, 어떤'나뭇잎'이 냄비 안으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차를 끓였습니다. 이것이 최초의 차가 만들어진 방법입니다. 차를 발견하는 것은 피할 수 없는 일이었으며, 그것은 시간 문제였습니다.


그 이후로, 차는 전세계 많은 나라들의 경제에 자리 잡았습니다. 지난해 세계적으로 55억 kg을 넘는 차가 생산됐습니다. 2018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차를 생산한 국가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차에 쓰이는 이 작은 잎들이 나라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보겠습니다.



10. 아르헨티나(69,924톤)

세계 최대의 차 산지


차는 아르헨티나에서 매우 인기있는 뜨거운 음료입니다. 현지에서 재배되는 노란 색 차는 전국에서 생산되는 토종 차입니다. 하지만, 차 생산과 관련하여 그 나라의 북동부 지방은 매력이 넘쳐나는 곳입니다. 아르헨티나에서 생산되는 차의 대부분은 이 지역, 미시오네스, 코리엔테스에서 생산됩니다.


농부들은 식물에서 잎을 따는 과정에 이르기까지 농업의 모든 측면에서 그들을 돕기위해 현대적인 도구에 의존한다. 당연히, 이곳에서 생산되는 많은 차들이 수출되고 있고, 이 나라의 주요 외화 수입원입니다. 미국, 영국 및 몇몇 다른 유럽 국가들은 대부분의 차를 수출하는 곳으로, 차는 특히 블렌딩 목적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09. 이란(83,990톤)

세계 최대의 차 산지


이란의 차에 대한 사랑은 그야말로 연애와 같습니다. 처음에 이란 사람들은 '차'의 라이벌인 커피 쪽으로 기울었습니다. 하지만, 커피를 얻는데 관련된 어려움 때문에, 커피 생산국가와의 거리가 멀어 차가 곧 그 나라에 소개되었습니다. 차의 가장 큰 수출국 중 하나인 이란의 이웃 국가인 중국은 차를 비교적 쉽게 얻을수 있었습니다. 정확하게 이웃나라는 아니지만 비교적 커피 수출국에 더 가깝습니다.


일단 이란 사람들이 차를 맛 보면, 그들의 요구는 결코 충족될 수 없을 것입니다. 오늘날 이란의 카슈프 왕자의 초기 위업 덕분에 세계에서 9번째로 큰 차를 생산하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카슈프 왕자는 인도에서 변장한 노동자로 일하면서 차 재배의 비밀 기술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배운것은 가지고, 다시 이란으로 돌아와 차를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이란에서 생산되는 차의 대부분은 북부 지방의 언덕 비탈에서 자라는데, 다르질링(Darjeeling)의 차와 비슷합니다.



08. 일본(88,900톤)

세계 최대의 차 산지


일본에서 차는 거의 모든 나라에서 재배됩니다. 비록 상업적인 목적으로 재배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아마도 유일한 예외는 홋카이도 섬일 것입니다. 오사카의 여러 지역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토양 조건과 기후의 차이로 인해 서로 다른 지역에서 다양한 차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시즈카는 오늘날까지도 일본 최대의 차 생산지역으로 남아 있습니다. 일본에서 생산되는 차의 거의 40%가 이 지역에서 생산됩니다. 그 다음으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일본에서 생산된 차의 거의 30%를 차지하는 가고시마 지역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인기 있고 중요한 지역 외에도 후쿠오카, 규슈, 미야자키는 중요한 두 지역 외에도 중요한 차 생산지역입니다. 일본에서 생산되는 모든 차 중에서 그 나라의 큰 수요로 인해 아주 적은 양만이 수출되고 있으며 생산되는 차의 대부분은 녹차입니다.



07. 베트남(116,780톤)

세계 최대의 차 산지


베트남은 그들의 문화에 깊이 뿌리 박은 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프랑스의 베트남 침공은 베트남 차 산업을 상당한 금액으로 도왔습니다. 그들은 많은 주요 지역에 공장과 연구를 건설하는 것을 도왔습니다. 그 이후로, 차 산업은 점점 더 성장했습니다. 사실, 생산된 차의 대부분은 실제로 수출되며, 그 중 극히 일부만이 국내 소비를 위해 보관됩니다. 중국과 일본처럼 베트남도 녹차만을 생산합니다. 실제로 많은 차가 중국으로 수출됩니다. 농장은 전국 여러 지역에서 번성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지역 중에는 썬라 Son La, 라이 쭈어 Lai Chua, 디엔비엔 Dien Bien, 랑선 Lang Son, 하장 Ha Giang 등이 있습니다.



06. 인도네시아(157,388톤)

세계 최대의 차 산지


인도네시아는 한때 차가 그 지역에서 가장 중요한 작물이었던 나라입니다. 하지만 수익성이 더 좋은 야자 기름 사업의 성장으로 차 농장 부지가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인도네시아는 여전히 세계에서 차의 주요 생산국 중 하나입니다. 그들이 생산하는 것의 절반은 수출되는 반면, 나머지 절반은 국내 소비를 위해 남겨둡니다.


그들의 주요 수출 파트너는 러시아, 파키스탄, 영국입니다. 이 나라에서 차를 재배하는 사람들이 직면하고 있는 중요한 문제는 그들의 생산량을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국가에서 생산되는 차의 대부분은 홍차이지만 그 중 일부만이 녹차를 구성합니다. 생산의 대부분은 자바, 특히 서부 자바에서 수행됩니다.



05. 터키(174,932톤)

세계 최대의 차 산지


터키 사람들은 그들의 차를 사랑합니다. 이것은 개인의 관찰이나 관점이 아니라 어느정도 확립된 사실입니다. 거의 10년 전에 실시된 연구에 따르면, 터키 사람들은 1인당 평균 2.5kg의 차를 가장 많이 소비했다고 합니다. 터키는 어디서 그렇게 많은 차를 얻었을까요? 그들은 그것을 많이 생산합니다. 사실, 2004년에 그들은 20만톤 이상의 차를 생산했습니다. 오늘날, 차의 좋은 부분을 수출하고 있지만, 많은 양을 국내 소비에 사용합니다. 리제(Rize) 지역의 토양은 금싸라기와 같습니다. 검은 바다 해안을 따라 있는 비옥한 토양이 바로 이 토양입니다. 차를 재배하는 곳입니다.



04. 스리랑카(295,830톤)

세계 최대의 차 산지


스리랑카의 차는 식물 그 이상입니다. 그것은 그들의 경제의 거대한 요소이고 이 섬에 사는 사람들의 생계 수단입니다. 이 진술을 뒷받침하는 숫자들은 놀랍습니다. 차 때문에 백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고용되었습니다. 2013년 현재 13억달러가 넘는액수는, 차가 스리랑카의 국내 총생산에 기여한 액수입니다. 차에 관한 사실이나 스리랑카에 대해서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생산된 많은 차들이 수출되고 있고 많은 나라들이 스리랑카에서 실제로 차의 대부분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차를 생산하는 주요 생산국중 하나인 러시아, UAE, 시리아, 터키까지도 스리랑카에서 차를 많이 수입하고 있습니다. 이 섬은 비교적 작은 섬이고 차의 대부분은 칸디 Kandy and 누와라 엘리야 Nuwara Eliy 라는 두 지역에서 재배됩니다.



03. 케냐(303,308톤)

세계 최대의 차 산지


세계 최고의 차 생산자 중 한명이라는 케냐의 입장은 이러한 작물의 재배자들의 작업 환경을 볼 때 상당히 특이합니다. 차는 케냐 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현금 작물이기 때문에 그것을 생산하는 사람들은 생산을 최적화하기 위해 애씁니다. 하지만 큰 농장도 없고, 현대적인 장비도 거의 없고, 노동 조건도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여전히 케냐는 전 세계에서 차 생산량에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케냐에서 재배되는 거의 모든 차는 홍차이며 대부분 수출됩니다. 국내 소비에는 남는것이 거의 없는데, 이는 이해할 수 있는 일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의 실질적인 수요도 아니고 결국 차는 이 나라에서 가장 중요한 현금 작물이기 때문입니다.



02. 인도(900,094톤)

세계 최대의 차 산지


차는 인도 문화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공식적으로나 비공식적으로 차는 '국가의 국민 음료'라고도 불릴 수 있는데, 이것이 실제로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대량 생산의 차 생산은 인도가 영국의 지배를 받던 시기에 인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동인도 회사는 아삼 홍차 (Assam Tea Plant)를 보면서 Assam Tea Company라는 별도 회사를 설립하면서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쌈 차를 최대한 활용했습니다.


케냐와 스리랑카와 달리 인도에서 생산되는 많은 차가 국내 소비를 위해 사용되며, 일부는 수출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인도에서 가장 유명한 차 재배 지역은 아삼 Assam과 다르질링 Darjeeling이지만 의심 할 여지없이 닐기리 Nilgiri 언덕 주변의 남부 지역에서 재배된 차도 주목할만 합니다.



01. 중국(1,300,000톤)

세계 최대의 차 산지


중국은 세계 최대의 차 생산국입니다. 초점은 탁월한 품질의 녹색, 노란 색, 흰색 차의 생산에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많은 땅이 차를 재배하는데 할당됩니다. 따라서, 중국에서의 차 생산이 수년 간 증가하면서 수출도 증가했습니다. 실제로 전 세계에 수출되는 그린의 약 80%는 중국산입니다. 차가 그 이야기를 시작한 곳은 중국이었습니다. 차를 재배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장 오래된 지역 중 하나는 중국의 운남 (Yunnan) 지역입니다. 안후이 (Anhui) 및 푸젠 (Fujian) 지역은 차를 재배하는 다른 매우 중요한 지역입니다.


여러분은 식물이 국가와 사람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조금 더 잘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교차형 무한